마음산책 신간도서
  • 죽은 자들의 포도주

    “꿱꿱! 간단해! 경찰 하나한테 하층민 옷을 입힌 다음 행렬에 잠입하게 해서 경찰을 향해 돌을 던지게 해…… 이후엔 우리가 곤봉으로 하층민을 공격하면 그만이지. 박살 내고 조각내고 가루를 만들어서 사방 곳곳에 뿌려버리라고! 만일 신이 한 소리 하거들랑 이렇게 대답해. ‘저희가 먼저 공격당했습니다.’ 그럼 신도 암말 안 할 테니. 꿱꿱! 꿱꿱! 꿱꿱!”

  • 나를 조금 바꾼다

    나아가 배 속에도 필요 이상으로 음식을 집어넣지 않고, 마음속에도 괜한 근심을 쌓아두지 않게 된다. 요리, 청소, 정리정돈, 수납이라는 생활 전반의 흐름은 결국 ‘욕심 부리지 않고 나와 내 주변을 비우면서 재미나게 살아가려는 마음가짐’에서 시작되는 것 아닐까. 그러니까 아주 사소한 것조차 스스로 조금씩 바꾸려고 하는 것, 거기에서 재미를 찾는 것이 전부일지도 모른다.

마음산책 스테디셀러
신 없는 사회
신을 믿지 않아도 종교성을 생활 기준으로 삼는 사람들이 들려주는 세속적이면서 합리적인 인생관. 유토피아로 보이던 세계가 현실로 다가온다.
모국어의 속살
김소월부터 강정까지, 한국 시인 오십 명의 대표시집으로 살펴보는 우리말의 속살. 고종석의 문장과 시 언어가 연동하며 이루어내는 무늬를 즐겁게 감상한다.
단순한 기쁨
금세기 최고의 휴머니스트 피에르 신부의 자전적 기록. 더불어 사는 기쁨과 나눔의 철학, 실천하는 사랑을 일깨우는 노사제의 이야기를 듣는다.
마음산책


XE Login